검색검색

Dokdo News

게시판 상세
SUBJECT 정부 “日, 독도 왜곡 교과서 검정 강력 항의” [출처 : 헤럴드경제]
WRITER 패션그룹 다나 (ip:)
  • DATE 2017-03-27 14:56:14
  • VOTE 추천하기
  • HIT 90
GRADE 0점

-“日, 미래세대 교육 책임있는 행동 보여라”
-日 개정교과서 상당수 독도 영유권 기술 확대

[헤럴드경제=신대원 기자] 정부는 24일 독도 영유권 주장을 강화한 일본의 고등학교 교과서 검정결과를 강력 비판하고 올바른 역사관을 촉구했다.

조준혁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일본 고등학교 교과서 검정 결과에 관한 성명’을 통해 “정부는 일본 정부가 우리 고유의 영토인 독도에 대한 부당한 주장을 포함해 왜곡된 역사인식을 담은 고등학교 교과서를 또 다시 검정 통과시킨 데 대해 강력히 항의한다”며 “이의 즉각적인 시정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일본 정부는 그릇된 역사관의 최대 피해자는 결국 일본의 자라나는 미래세대라는 점을 분명히 자각하고, 역사를 직시하는 가운데 미래세대의 교육에 있어 책임있는 행동을 보여 주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정병원 동북아국장은 주한일본대사관 대사 대리를 맡고 있는 스즈키 히데오(鈴木秀生) 총괄공사를 초치해 엄중한 항의의 뜻을 전했다.

한편 일본은 이날 오후 ‘교과용도서 검정조사심의회’를 열고 사회과 교과서 총 24종의 검정 신청을 모두 통과시켰다.

검정을 신청한 역사, 지리, 정치경제ㆍ현대사회 교과서 24종 가운데 79%에 달하는 18종의 교과서는 개정된 학습지도요령 해설서에 따라 “일본 고유의 영토”, “한국의 불법점거” 식으로 독도 영유권 주장 기술을 강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FILE
PW *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